2012년 4월 20일 금요일

현대차, "싼타페, 일본차 넘어 독일차와 경쟁"






 -가장 자랑할 만한 신형의 특징 한 가지는?
 "(인치왕 RV 총괄 1PM팀 전무)오버스티어링 상황 시 승용차 수준의 자세를 안정시키는 ATS가 핵심적인 기술이다. 효율 면에서도 아주 획기적인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김광연 연비개발팀 팀장)백분율로 따지면 약 13% 효율이 향상됐다. 새로 장착된 고압 EGR 시스템이 기존 저압 EGR에 비해 질소산화물이 적게 배출돼 연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e-VGT 엔진의 효율 개선에도 노력했다. 재질 변경, 코팅류에 신경 썼다. 변속기도 정차 시에는 중립(N) 상태로 자동 변경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공기저항계수도 토요타 RAV4 대비 향상시켰다. 중형급에선 처음으로 모터로 구동하는 파워스티어링을 장착한 점도 연비에 기여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